2020년도 1분기를 강타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바이러스인 코로나19는 면역이 있는 사람이 없어서 바이러스가 조금만 묻어도 감염되어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체가 튼튼한 운동선수들도 피할 수 없는 바이러스인데, 이것은 특히 여러 사람이 모여서 접촉하게 되는 행사나 각종 모임은 자제해야하기에 대체로 사람들이 외출도 피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EPL이나 NBA가 취소되고 있어서 무척 슬픕니다. 워낙 스포츠를 좋아하다보니... 

자 이러한 스포츠를 빠르게 앞당겨서 시청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가 잠잠해져야겠지요? 이 병에 걸리지 않은 저나 다른 사람들, 여러분들은 미리 예방하여 면역력 관리를 해주면 감기나 각종 질병에도 문제없을것입니다.

자 여러분이 관심있어할법한 코로나 예방 음식에 관하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양파입니다.

일단 우리에게 친숙한 식재료중에 양파를 먼저 보겠습니다.

양파의 효능은 정말 탁월합니다. 

첫번째, 양파 안에 있는 케르세틴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 양파에 함유된 글루타티온 성분은 눈의 수정체나 각막이 흐려져 생기는 백내장 등 여러 종류의 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양파 속 알리신 성분은 혈액을 맑게 만들어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기여할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불면증 증상 또한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번에는 콩입니다.

소위 '땅에서 나는 고기'라고도 하는데, 영양소가 골고루 있기 떄문입니다.

흔히 생각할 수 있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청분, 아연등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물론 육류 같은 단백질 원에서도 이런 영양소가 있지만, 콩류에는 식물성 식품에 농축되어 있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동물석 식품과 식물성 식품 모두에서 최고의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즉, 포화지방과 나트륨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없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호흡기를 보호하고 감기와 독감 회복 과정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콩으로 만든 두부나 된장, 청국장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니, 식단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들 예상하셨겠죠? 바로 마늘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마늘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세포나 임파구 등의 백혈구 기능을 촉진하여 면역성을 키우죠.

두번째,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각종 세균을 살균하고 소독합니다.

향균 작용 뿐 아니라 살균력을 높여주는 알리신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에, 강한 항생제로도 불리웁니다. 인체 내 병원균과 바이러스를 죽여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 숙취피로, 위장출혈 등의 부작용 및 간 기능을 회복합니다. 또한 비타민 B1을 통한 피로회복도 있습니다.

네번째,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칼륨이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혈당치 개선에 효과가 있지요.

다섯번째로,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간기능을 강화하여 중금속을 배출하고 세균을 없애줍니다.

이 밖에도 녹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 Recent posts